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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명 관리자 이메일 mind002@ggu.ac.kr
제목 [4월] 물놀이 10대 안전수칙

○ 수영을 하기 전에는 손, 발 등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운동을 한다.


○ 물에 처음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(다리, 팔, 얼굴, 가슴 등의 순서) 물을 적신 후 들어간다.


수영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한다.


이 경우는 다리에 쥐가 나거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 상당히 위험한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주의한다.


○ 물의 깊이는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하다.


○ 구조 경험이 없는 사람은 안전구조 이전에 무모한 구조를 삼가해야 한다.


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함부로 물속에 뛰어 들지 않는다.


○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가급적 주위의 물건들(튜브스티로폼, 장대 등)을 이용한 안전구조를 한다.


○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, 몹시 배가 고프거나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다.


○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여 무리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.


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,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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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[4월]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관리자 2009-04-15 186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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